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강한 출산 돕는 임산부 엽산, 종합비타민 어떻게 고를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건강한 출산 돕는 임산부 엽산, 종합비타민 어떻게 고를까 임산부 엽산제
AD


엽산은 태아의 척추와 신경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영양분으로 임신 초기에 엽산이 부족하면 기형아가 태어날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이 때문에 다양한 임산부 영양제 중에서도 엽산제는 임산부 임신 축하 선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시판되는 엽산제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다. 이럴 때는 어떤 원료와 성분이 사용됐는지 살펴보면 좋다.


임산부 엽산 종합비타민제의 원료는 크게 공장에서 인공적으로 대량 생산하는 합성 엽산과 엽산이 든 음식물 등 자연 재료를 가공해서 만드는 천연 원료 엽산으로 나눌 수 있다.

이중 추천할 만한 것은 천연 원료 엽산제다. 천연 엽산은 합성 엽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체내 대사율이 높고 엽산부작용 위험에서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다. 이는 천연 엽산이 자연 재료를 가공해 만들기 때문에 엽산은 물론이고 자연 재료에 포함된 파이토케미컬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분을 조화롭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징이 있는 천연 엽산으로 만든 임산부 엽산제를 구매할 때는 제품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일부 엽산제는 합성 엽산과 천연 엽산을 섞은 제품이나 원료 분말을 알약 형태로 만들 때 합성 성분을 사용하고서도 천연임을 내세우는 제품도 있기 때문이다.


이를 구별하려면 임신 엽산을 구매할 때 제품 라벨 뒷면의 원재료명 및 함량을 살펴보고, 모르는 성분이 있다면 인터넷 검색이나 제조사 문의를 통해 해당 성분의 용도와 합성·천연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업계 관계자는 “엽산은 임신 초기 영양제로는 물론이고 임신 전 준비 기간에도 꾸준히 섭취하는 영양제다”며 “엽산 복용 시기가 임신 전후 기간에 걸쳐 있는 만큼 과다 복용 등의 위험성을 낮추려면 보다 안전한 제품을 고르도록 만전을 기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산부인과에서 실시하는 산전 검사를 꼭 받고, 의사와 정기적으로 상담하면서, 태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임산부 종합비타민 엽산제를 권장량에 맞춰 복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