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에 인명진 목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땡잼뉴스]12월23일 14:00…포털이슈 톱10


1. 인명진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23일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인명진 전 중앙윤리위원장을 선임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혁명적 수준의 새누리당 혁신을 통해 보수혁신과 대통합의 절체절명의 과제를 이룰 비대위원장으로 인명진 전 당 윤리위원장을 모시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에 인명진 목사
AD

2. 인명진 목사


인명진 목사는 2006년부터 2008년 사이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의 윤리위원장을 지낸 인물로 박근혜 대통령과 친박계에 줄곧 쓴소리를 이어왔습니다.

3. 이슬비


조여옥 전 대통령경호실 간호장교(대위)의 증인 출석에 동행한 이슬비 대위의 휴가가 공가라는 게 밝혀져 국방부 개입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에 인명진 목사


4. 이슬비 대위


이슬비 대위는 22일 국회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5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조여옥 대위와 동행했습니다.


5. 조순제 녹취록


정두언 전 새누리당 전 의원이 방송에 출연해 조순제 녹취록을 언급했습니다. 정 전 의원은 "최태민의 의붓아들 조순제씨가 스스로 녹취록을 남겼다. 재산 문제 등 여러 가지 내용이 있는데 대부분 얘기가 사실 19금에 해당한다"고 밝혔습니다.


6. 조순제


조순제 씨는 최순실 씨의 아버지인 최태민 씨의 의붓 아들입니다.


7. 최순실 10조


야당은 독일 검찰이 최순실 일가가 독일 등 유럽에 은닉한 재산이 최대 10조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수사를 하고 있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특검이 최 씨 일가의 은닉재산 일체를 밝혀낼 것을 23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8. 윤영식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에 대한 독일 시내 목격담이 나왔습니다. 정 씨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내 중심가에서 최 씨 모녀를 돕고 있는 윤영식 씨와 함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9. 망명


일부 보도에 따르면 정유라 씨가 망명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 썰전


22일 방송된 JTBC '썰전'의 청문회 스타 초대석에는 안민석 의원과 하태경 의원이 출연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