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광파워메타, 위성측정기,
-오백원동전폭으로 크기 ↓, 가성비는 ↑, OLED LCD 광파워메타!
통신계측기류와 가정용. 차량용 충전기 및 보조배터리 등의 전원관련 전문업체인 ‘링칼라’에서 신제품 초소형 광파워메타를 출시했다.
링칼라는 광파워메타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다년간 KT, SK, LGU+ 및 4군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FRC-250은 펜형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무게 또한 34g (AAA건전지 두 개 무게 23g) 으로 가벼워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혔다.
측정검사 파장대역은 기본적으로 1,490nm을 많이 사용하지만 FRC-250 은 기본대역 이외 850nm 1300nm , 1310nm , 1490nm , 1550nm, 1625nm 측정이 가능하며, 마지막으로 사용된 파장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능이 포함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우리나라의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은 69.4%로 세계 2위다. 4명중 1명꼴로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요즘, 현장에는 넘치는 단기능의 측정장비와 공구로 선택의 어려움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링칼라에서는 장비의 고급화와 경량화, 복합기능화를 실현함은 물론이고,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중간유통과정을 확 줄임으로써 가성비를 극대화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바로 보급할 수 있게 됐다.
설치현장의 니즈를 신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중인 링칼라는 광관련 고장점 탐지기 등 여러 종류의 제품과 모델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얼마 전 출시된 1GiGa POE 케이블은 현장 사용의 편리성과 안정성 덕에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제품 구매 및 문의는 링칼라의 공식 쇼핑몰인 어니스트몰 또는 오픈마켓(지마켓,옥션,11번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