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에 음성검색 기능 추가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 음성으로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20일 네이버(NAVER)는 지도앱 '내비게이션'에 음성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015년 12월 지도앱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해 장소검색, 실시간 길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는 파파고 등에 적용된 네이버 음성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음성 검색 기능을 이용하려면 네이버 지도앱 내비게이션에서 목적지 입력창에 표기된 마이크 모양을 터치하고 목적지를 말하면 된다.
네이버는 향후 차량 내부에서 내비게이션의 음성검색 품질을 강화하는 등 내비게이션 이용 환경을 지속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지도앱은 연말을 맞아 내비게이션 이용자들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네이버 로그인 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 된다.
오는 25일까지 지도앱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3㎞이상의 실시간 경로안내를 받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30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후기를 남긴 이용자 중 총 101명에게는 별도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