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온라인 타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도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이베이코리아, ‘제6회 이베이 수출스타’ 시상식 개최

“온라인 타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도전”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베이코리아는 20일 ‘제6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6월부터 11월말까지 진행한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자는 총 6개월 동안의 판매액, 판매 아이템 수, 혁신성, 각종 행사 참여도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00만원(1명) ▲최우수상 300만원(2명) ▲우수상 200만원(2명) ▲특별상 각 100만원(최다배송, 다국가 진출 등 부문별 1명) 등 소정의 창업지원금과 판매지원금을 수여한다.


올해 수출스타는 한류열풍이 주도했다. 대상은 K-뷰티 제품을 판매한 신용덕 셀러(34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로 미국, 호주 국가에 수출해 높은 매출고를 올렸다. 최우수상은 K-POP 제품을 판매한 장승호 셀러(36살)가 선정됐다.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활용해 전 세계 수억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판매를 겨루는 온라인 판매 경진대회다.


6년 동안 누적 수출예비역군 6000명 배출을 돌파하는 성과를 냈다. 올해는 특히 참가자 직군이 ‘기존 온라인쇼핑 운영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돼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가 창업을 넘어서 전문 판매업체의 글로벌 채널 확대의 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