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바깥활동 적은 임신 초기 임산부, 천연 원료 비타민D 영양제 챙겨야

시계아이콘00분 5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바깥활동 적은 임신 초기 임산부, 천연 원료 비타민D 영양제 챙겨야 임신 초기 임산부
AD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대사를 돕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특히 임산부에게 충분히 보충돼야 한다. 임신 기간 동안 비타민D가 부족하면 칼슘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태아의 성장과 임산부의 골밀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비타민D는 햇볕을 쬐어야 합성된다는 이유로 ‘선샤인 비타민’이라 불린다. 따라서 임산부들은 하루 30분 이상 산책을 통해 직접 햇볕을 쬐는 것이 좋다.


하지만 요즘처럼 날씨가 추울 때 외출을 하는 것은 임산부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다가 눈이라도 오면 길이 미끄러워져 타박상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임산부들은 임신 초기부터 달걀노른자와 버터 등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또한 음식만으로 부족한 부분은 비타민D 영양제 등 임산부 종합영양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양한 비타민D 보충제 가운데 임신 초기 영양제로 추천할 만한 제품은 천연 원료 비타민D다. 천연 비타민D 보충제는 과일과 채소, 유산균 등 우리가 실제로 먹는 먹거리에서 그 원료를 추출해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체내 영양소 대사율도 높다.


아울러 임산부들이 천연 비타민D를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코팅제나 화학부형제 등을 전혀 넣지 않은 100% 천연 원료 종합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다. ‘無부형제 공법’으로 만들어진 100% 천연 원료 비타민D 제품에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과 같은 화학물질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첨가물 섭취에 민감한 임산부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다.


100% 천연 원료 임산부 종합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비타민D는 뱃속의 태아와 임산부 건강을 위해서 충분히 보충되어야 할 영양소”라며 “추운 겨울철에는 천연 원료 비타민D 보충제와 같은 건강식품을 통해 비타민D 권장량을 채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