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종시 新랜드마크를 누려라! 어반아트리움 P3 '마크원애비뉴' 주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7초

-세종시 新랜드마크를 누려라! 어반아트리움 P3 '마크원애비뉴' 주목

- 문화, 여가, 쇼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체류형 상업시설 인기 지속
-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 초대형 도시생활광장, 지혜의 숲 조성 등 세종시 문화상업시설의 중심으로 거듭날 전망

세종시 新랜드마크를 누려라! 어반아트리움 P3 '마크원애비뉴' 주목 세종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
AD


최근 상가의 트렌드가 다양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유입 및 체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체류형 스트리트 상가’가 인기다.

체류형 스트리트 상가는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오픈형 구조이기 때문에 기존에 조성되던 상가와 비교했을 때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최근에는 단순히 쇼핑을 중심으로 형성되던 상업시설을 떠나, 문화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융복합 상업시설로 설계돼 체류형 상가의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기존에는 단순히 쇼핑에 목적을 두고 상가를 방문했다면, 최근에는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문화 콘텐츠를 갖춘 상권을 선호하고 있는 것도 그 배경이다.

이 결과 자연스레 상업시설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자연스레 여가와 문화, 쇼핑, 외식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문화융복합 공간으로 탈바꿈한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게 된 것이다.


특히 이러한 상업시설은 자연스레 고객이 집객돼 임대 및 투자리스크가 해소되며, 안정적인 상권을 형성하게 된다. 이 결과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기도 하며 광역적인 상권을 형성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대표적으로 하남 스타필드가 문화가 융합된 상업시설로 자리매김 하며 그 열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기존에 분당 정자동의 카페거리, 판교 아브뉴프랑 등 체류형 스트리트 상가가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소비생활과 문화적 경험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문화상권이 주목 받는 시대가 오면서 문화 컨텐츠를 근간으로 구성된 문화융복합 상업시설이 한동안 큰 인기를 끌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이러한 문화융복합 상업시설은 자연스레 고객의 방문시간을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각 업종 간 시너지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곳으로는 세종시의 ‘어반아트리움’이 있다. 어반아트리움이란 세계 최장 길이인 1.4km로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도시문화상업시설로, 기존 상업시설만의 기능에서 벗어나 문화,상업,업무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는 컬쳐랜드마크로 조성돼 향후 세종시를 대표하는 문화 허브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모아건설이 어반아트리움에서도 가장 중심에 위치하며, 초대형 도시상징광장과 연접해있는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를 12월에 분양할 예정으로 관심이 뜨겁다.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는 상업업무중심인 2-4생활권에서도 가장 최 중심인 CU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2층 연면적 약 89,951㎡로 어반아트리움 5개 구역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우선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는 압도적인 규모와 탁월한 입지로 배후수요 확보와 고객유치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시 1,2생활권의 약 11만 명의 주거수요를 확보했고, 세종아트센터(2019년 예정), 역사민속박물관(2023년 예정), 국립중앙수목원(2021년 예정), 백화점(예정), 세종호수공원 등이 위치해 문화,상업벨트를 아우를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길이 1km, 폭 60m의 초대형 도시상징광장과도 연접해있어 동서남북으로의 보행인구들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에는 복합 테마형 도서관인 ‘지혜의 숲’이 국내에서 파주에 이어 두번째로 들어서게 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의 첫 번째 지혜의 숲은 파주에 위치해 있으며, 연간4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이색 독서문화공간이다.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에는 “문화소비”라는 새로운 개념을 바탕으로, 공공의 영역인 “도서관”을 과감하게 상업시설에 접목시킴으로써, 지역의 문화 소비의 중심지이자 체류형 문화 테마상가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의 준공은 2019년 01월 예정이며, 분양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일원 에 위치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