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백수황 교수, '자동차기능안전 인증' 기획위원 위촉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호남대  백수황 교수, '자동차기능안전 인증' 기획위원 위촉 호남대 미래자동차공학부 백수황 교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 백수황 교수)가 14일 (재)광주그린카진흥원(원장 오일근)의 '광주 자동차 기능안전 인증지원 체계 구축' 기획위원으로 위촉됐다.


자동차 기능안전(ISO 26262)이란 자동차에 쓰이는 전자제어장치 오작동으로 인한 사고 및 인명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정한 기능 안전성 규격이다.

자동차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차량용 부품을 설계하거나 제조할 때 기능안전성을 반영해야 한다는 개념이 도입됐고 자동차 업체들은 안전 확보를 위해 기능안전규격을 적용할 의무를 갖고 있다.


호남대 미래자동차공학부 백수황 교수는 기획위원으로 선정됨에 따라 광주 자동차 부품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 기능안전 지원체계 구축 및 산업육성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백수황 교수는 한양대학교 전자전기제어계측공학과에서 모터 및 발전기의 설계해석을 전공해 박사학위(2012)를 받았고 대한전기학회 에너지변환시스템분야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4회 수상한 바 있다.


자동차전자제어시스템 전문회사인 현대케피코의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하면서 파워트레인용 전장시스템을 담당하였으며 자동차전자제어 분야에 다수의 논문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미래차전문가이다.


지난 9월 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 교수로 임용된 백 교수는 광주 자동차산업 생태계분석 및 경쟁력강화 전략수립 위원, 광주칭화자동차포럼 실무운영위원으로 활동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