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히트상품] 잔디로 파파슈 "최고의 컴포트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2016히트상품] 잔디로 파파슈 "최고의 컴포트화"
AD


"내구성 넘버 1."

잔디로의 컴포트화 파파슈(사진)에 대한 평가다. 서울 YWCA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의뢰로 국내외 20개 컴포트화의 품질을 평가한 결과 충격 흡수와 미끄럼 저항 등 컴포트화의 기능성은 제품별로 최대 5배 넘게 차이가 난 것으로 조사됐고, 이 가운데 60%는 러닝화의 최하위 수준에 못 미치는 충격 흡수율을 기록했다.


파파슈는 그러나 재봉식 접착 방식을 토대로 5만회 이상의 마찰 마모 테스트 이후에도 파손이 없는 완벽한 내마모성과 내굴곡성 등을 과시해 동종업계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했다. 특히 바닥면이 젖은 상태에서의 미끄럼 저항력이 탁월해 안정성까지 보장했다. 부드러운 착화감과 탁월한 쿠션으로 최근 아예 '효도 신발'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프리미엄 모델에 사용하는 갑피와 안감, 인솔 등의 모든 소재를 천연가죽으로 제작한 게 출발점이다. 검정색과 밤색 두 가지 색상이 있다. 12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이다. 잔디로 측은 "품질이 반드시 가격과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신발의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가죽의 특성이나 접착 방식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