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우유소스 라자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12초

「오늘의 레시피」우유소스 라자냐 우유소스 라자냐
AD


재료(2인분)
우유소스 2컵(400ml), 라자냐 4장, 소금 약간, 양송이버섯 4개, 토마토 소스 1컵, 모차렐라치즈 1컵, 파르메산 치즈가루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우유소스 재료
우유 2컵(400ml), 생크림 1/2컵, 파르메산 치즈가루 2큰술, 마늘가루 1작은술, 녹말 1작은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tip) 우유소스 만드는 법
볼에 분량의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파르메산 치즈가루, 마늘가루, 녹말,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휘핑기로 잘 섞는다.

만드는 법

「오늘의 레시피」우유소스 라자냐 1. 라자냐는 끓은 물에 소금을 넣어 6분 정도 삶아 물에 헹구지 않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오늘의 레시피」우유소스 라자냐 2. 양송이버섯은 얇게 슬라이스한다.


「오늘의 레시피」우유소스 라자냐 3. 냄비에 우유소스와 양송이버섯을 넣고 은근한 불에 5분 정도 걸쭉하게 끓인다.


「오늘의 레시피」우유소스 라자냐 4. 오븐용기에 토마토소스를 얇게 깔고 우유소스를 적당량 얹은 다음 라자냐를 얹는다.


「오늘의 레시피」우유소스 라자냐 5. 라자냐, 토마토소스, 우유소스를 반복하여 담는다.



「오늘의 레시피」우유소스 라자냐 6. 모차렐라치즈를 뿌리고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워 파르메산 치즈가루와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tip) 우유소스를 곁들인 라자냐는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먹기 전에 오븐에 굽거나 냉동해 두었다가 구워도 된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