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니, 1.0 타입 엑스모어 R 센서 탑재…4K 리모트 카메라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소니, 1.0 타입 엑스모어 R 센서 탑재…4K 리모트 카메라 출시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1.0 타입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 CMOS 센서를 탑재한 4K 리모트 카메라 신제품 'BRC-X1000'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BRC-X1000에는 소니의 최신 이미징 기술인 12배 광학 줌 자이스 Vario-Sonnar T 렌즈가 탑재된 1.0 타입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 CMOS 센서와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이 적용됐다. HD에서 24배, 4K에서 18배까지 지원되는 클리어 이미지 줌 기능을 사용하면 원래의 화질을 유지하면서 이미지를 확대할 수 있다. 라이브 스포츠를 촬영할 때 유용한 HD 60p 모드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포착할 수 있다. 역동적인 피사계 심도 효과에 필요한 보케를 표현할 수 있는 24P 또한 향후 지원 예정이다.


새로운 BRC 시리즈 모델은 편리한 조작성은 물론 탁월한 이미징 기술과 첨단 운영 시스템의 결합을 통해 한 명의 사용자가 여러 대의 카메라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BRC-X1000 은 16개의 사전 위치 설정을 통해 무대 위의 여러 대상에게 원활한 장면 전환이 가능하며, 발표자의 움직임을 따라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다. 클로즈업에서부터 와이드샷으로, 혹은 위에서 아래 그리고 가로질러 이동하는 복잡한 카메라 운영이 필요한 경우 펜틸트줌 추적 메모리 및 모션 싱크 등 새로운 제어 기능을 사전에 프로그래밍하면 더욱 유연한 촬영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4K 화질의 BRC-X1000과 함께 동일한 사양에 풀 HD 화질을 지원하는 BRC-H800도 함께 선보인다. BRC-X1000는 12월 중 BRC-H800는 2017년 1월 중 출시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