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마존, '스크린' 장착한 AI 스피커 준비중…내년 초 출시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알렉사 기반 스피커 라인업 확대 차원
7인치 스크린 탑재한 음성인식 스피커 이르면 내년 1분기 출시
'에코' 누적 판매량 500만대 돌파…새 스피커는 음질 등 개선


아마존, '스크린' 장착한 AI 스피커 준비중…내년 초 출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아마존이 스크린을 탑재한 음성인식 스피커를 개발중이며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아마존이 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알렉사 기반 프리미엄 AI(인공지능) 스피커를 이르면 내년 1분기 중 선보인다.

아마존이 준비 중인 새 스피커는 원통형 디자인에서 벗어나 스크린을 갖춘 형태로 디자인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보다 크기도 더 커지고 상단의 스크린이 기울어져 있어 이용자가 맞은편에 앉아있거나 서 있을 때에도 편리하게 화면을 볼 수 있다.


기존 스피커들과 마찬가지로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를 탑재해서 음성으로 제어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스크린이 탑재된 스피커를 활용하면 일기예보나 일정, 뉴스 같은 정보에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아마존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정용 기기를 가장 먼저 선보였다. 아마존은 2014년 말 자사 프리미엄 회원을 대상으로 '에코'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올해 9월까지 500만대 이상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향후 '알렉사' 기반의 스피커 라인업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알파벳의 AI 스피커 '구글 홈'과 애플의 시리 기반 홈 기기와도 경쟁이 예상된다.


아마존의 새로운 AI 스피커는 파이어 OS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냉장고 문에 사진이나 메모를 붙이듯 사진 같은 아이템들을 스피커 화면에 고정시킬 수 있는 방법도 테스트 중이다.


이밖에도 '에코'의 오디오 품질이 나쁘다는 지적을 반영해 새 스피커에서는 고음질 오디오를 이용할 수 있고, 적당한 볼륨에서도 더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