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제동 “촛불이 횃불이 되어야 하는 이유…누가 이기나 봅시다”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김제동 “촛불이 횃불이 되어야 하는 이유…누가 이기나 봅시다” 김제동
AD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방송인 김제동이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담화에 대해 "우리는 포기하지 않는다. 누가 이기나 봅시다"라고 밝혔다.

김제동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우리는 횃불을 들고. 국회는 탄핵을 하고. 특검은 수사를 하고. 헌재는 심리를 하고. 당신은 즉각적 퇴진을 하고. 우리는 우리의 시대를 열고"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어 "결국 촛불을 끄지 않고 횃불이 되어야 하는 이유.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움직이는 것이 우리의 촛불이기 때문"이라며 "더 이상 그들의 손에 우리를 맡기면 안 됩니다. 더 즐겁게 힘냅시다"라고 했다.

김제동 “촛불이 횃불이 되어야 하는 이유…누가 이기나 봅시다” 사진=김제동 페이스북 캡처


앞서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국민담화를 통해 "국가를 위한 공적인 사업이라고 믿고 추진했던 일들이었고 그 과정에서 어떠한 개인적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며 "하지만 주변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것은 결국 저의 큰 잘못"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통령직 퇴진 요구에 대해서는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며 "여야 정치권이 논의하여 국정의 혼란과 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주시면 그 일정과 법 절차에 따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