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전남도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 MOU 체결
AD


"체험 중심 따뜻한 행정, 지역 어르신께 봉사한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 학생생활안전과는 지난 26일 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원장 정태권)과 효사랑 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생생활안전과는 학생생활지도를 담당하는 부서로 체험처에서 몸소 봉사활동을 한 뒤 도내 학교와 학생들이 어떤 봉사활동을 해야 하는가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단위 학교는 체계적으로 봉사활동 계획을 세워 운영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효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게 됐다. 또, 학생들은 독거노인이나 지역복지센터에서 1:1 또는 동아리별로 봉사활동의 의미를 살려 실천할 수 있다.


강진읍에 위치한 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은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을 위한 요양원이다. ‘한 사람이 온 천하보다 귀하다’라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실천하여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은 곳이다.


보호자들로 하여금 인권모니터링을 실시함으로써 개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높은 신뢰감을 받고 있다.


정태권 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장은 “오늘 업무협약은 지역공동체와 교육이 협력해 서로 도움을 주는 지역사회 연계 교육프로젝트로서 좋은 선례가 될 것이다”며 “학생들이 편안히 봉사활동을 하고 어르신들도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곳을 삶의 놀이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길훈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생들은 남을 배려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인성 역량을 기를 수 있다”며 “늘어나는 독거노인들과 1:1 결연으로 봉사활동을 체험하고 스스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