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진도군,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 보건소가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최근 진도읍 조금리 5일시장 장터 나들무대에서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제29회 세계 에이즈의 날(12.1)을 맞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검진과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감염인에 대한 군민들의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 관련 판넬 전시, 홍보물 배부, 익명·무료검사 알리기 등을 추진하고, 더불어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각종 보건사업에 대한 홍보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성 접촉, 감염인이 사용한 주사기 공동사용, 에이즈에 감염된 혈액 수혈, 감염된 여성의 임신·출산·모유수유 등으로 감염되는 것으로, 일상생활에서는 감염되지 않는다.


또한 고혈압이나 당뇨병처럼 꾸준한 치료를 통해 증상조절이 가능한 질환이며, 올바른 콘돔 사용 등으로 예방할 수 있다.


에이즈 초기엔 감기, 몸살 등의 일반적인 증상이 나타나므로 증상만으로는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있어, 의심이 되면 반드시 보건소나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 문의는 진도군 보건소 예방의약담당( 540-6076).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는 자발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에이즈에 대한 무료 검진을 계속적으로 추진해 조기에 감염인을 발견하고 치료 할 수 있도록 하고 에이즈 예방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