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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픽셀, 인도 프리미엄 시장서 애플·삼성 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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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 인도 프리미엄폰 시장서 3위로 시작
막대한 마케팅 + 애플, 삼성의 위기 공략


구글 픽셀, 인도 프리미엄 시장서 애플·삼성 위협 구글 픽셀 폰(사진=EPA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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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구글이 빠르게 성장 중인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 삼성전자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저가폰 위주의 라인업을 갖췄던 구글은 지난달부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 진출, '아이폰7'과 '갤럭시S7' 사이 또 다른 축을 형성 중이다.


28일(현지시간) 인도의 정보기술(IT)전문매체 테크노믹타임즈는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발표를 인용해 구글이 지난달 3만3000대의 픽셀을 인도에 출하했다고 밝혔다. 3만루피(약 51만원) 이상 고가폰 시장에서 애플, 삼성에 이어 3위를 차지한 것이다.

픽셀은 사실상 첫 번째 '구글폰'이다. 구글이 그간 선보였던 '넥서스'가 하드웨어 역량을 갖춘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면 픽셀은 구글이 직접 설계·제작하고 대만 업체인 HTC는 주문자생산(OEM) 형식으로 생산만 담당했다. 이는 애플 아이폰의 제작 방식과 유사한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 관계자는 "애플 아이폰, 삼성의 S시리즈 사이에서 픽셀이 신선함을 무기로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애플은 인도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66%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3%로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아이폰7이 전작과 큰 차이가 없다는 점과 갤럭시노트7이 단종된 상황이 픽셀에게는 호재라는 분석이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구글은 현재의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라며 "막대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할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구글은 지난 10월 25일 픽셀을 인도에 정식 출시했다. 출고가는 5만7000루피(약 97만원)다. 구글은 제휴 카드로 픽셀을 구입할 경우 7000루피(약 12만원)를 돌려주는 마케팅을 벌인다. 또 지난 1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선주문 기간에 구입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5000달러(약 8만5000원)를 할인해준다.


구글 인도 지사 대변인은 "구글 픽셀에 대해 초기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긍정적이다"라며 "픽셀은 최상의 구글 소프트웨어를 발휘할 수 있는 이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소개된 픽셀폰은 5인치 픽셀과 5.5인치 픽셀XL 두 종류로 나뉜다.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7.1 '누가'를 적용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21을 탑재했고 4기가바이트(GB) 램을 갖췄다. 저장용량은 32·128GB이며 배터리용량은 2770밀리암페어아워(㎃h)·3450㎃h다. 카메라는 전면 800만화소, 후면 1200만화소이며 손떨림 방지용 광학적 이미지 안정화(OIS) 모듈도 적용됐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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