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랄랄라스쿨, 담양 금성중 진로직업체험 ‘호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호남대랄랄라스쿨, 담양 금성중 진로직업체험 ‘호응’
AD


"메이크업아티스트 체험, 자신에 맞는 화장법 등 배워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23일 담양 금성중학교(교장 유수양) 학생 20여명과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아티스트’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금성중학교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랄랄라오감진로스쿨은’ 지난 9월 28일 ‘파티쉐 체험’과 10월 26일 ‘바리스타 체험’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찾아가는 ‘랄랄라오감진로스쿨-메이크업아티스트’ 체험은 ‘메이크업아티스트-美의 기준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실습위주로 이뤄졌다.


실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대중매체나 연예인들의 화장법을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메이크업 관련 직업에 큰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 금성중학교 ‘찾아가는 랄랄라오감진로스쿨’은 9월 28일을 시작으로 한 달에 한 번 진로체험의 시간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12월 21일 ‘패션디자이너 체험’을 마지막으로 2학기 진로프로그램이 마무리 된다.


한편, ‘랄랄라오감진로스쿨’은 호남대랄랄라스쿨을 대표하는 ‘소통, 창의, 자기주도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네일아티스트, 뮤지컬배우 등 총 11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받아 운영하고 있어 우리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