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AK홀딩스, 지속 성장 가능성 높아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현대증권은 21일 AK홀딩스에 대해 지속성장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전용기 현대증권 연구원은 "3분기 AK홀딩스는 제주항공, 소비재화학, 화장품 및 생활소비재, 베트남법인을 포함한 에이케이 켐텍에서 기대치 이상의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예상치 연결매출 7080억원과 연결 영업이익 650억원을 각각 7%와 11% 웃돌았다"고 말했다.

다만 지배기업순이익은 특수관계자 거래 관련에 따른 비용 발생으로 예상치 370억원을 밑돈 240억원을 기록했다.


전 연구원은 "양호한 이익성장과 분산된 사업포트폴리오, 석유화학 밸류체인 구조, 애경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세에도 현재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9배 이하에서 거래되고 있다"면서 "올해 연결 영업이익의 35%인 760억원은 제주항공, 30%인 660억원은 애경유화에서 창출되고 있고 이 두 기업이 상장돼 있어 할인 반영되는 영향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 연구원은 이어 "이를 반영하더라도 사업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고 수출 비중이 상승 중에 있으며 비상장 기업가치와 부동산가치도 상당함을 고려하면 PER 10배 이상에서는 거래될만하다"고 강조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