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화질 영상+고품격 사운드" 야마하뮤직, 블루레이 플레이어 2종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고화질 영상+고품격 사운드" 야마하뮤직, 블루레이 플레이어 2종 출시 BD-A1060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가 블루레이 플레이어 2종을 국내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BD-A1060' 'BD-S681'에는 어떤 해상도의 비디오 영상이라도 최신 4K 해상도로 재생시켜주는 4K 업스케일링 기능이 탑재돼 있다. 돌비 트루HD 및 DTS-HD 마스터 오디오 서라운드 사운드 포맷이 호환 가능해 고성능, 고음질 사운드가 재생된다.


두 제품 모두 무선 인터넷 접속기능인 와이파이를 비롯해 모바일 기기에서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는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이 제공된다. 미라캐스트를 통해 집안의 PC, 휴대폰, 카메라 내 동영상, 음악 파일을 무선으로 공유해 재생할 수 있다.

야마하 AV 리시버를 사용할 경우 미라캐스트 미러링으로 더욱 우수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AV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보다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3D 블루레이 디스크 외 SACD, DVD 등 다양한 형식의 디스크 제품도 재생이 가능하다.


고성능 오디오 재생을 위한 기술 향상도 돋보인다. DSD 5.6MHz, 192kHz·24비트 FLAC, ALAC 및 DSD 고해상도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며 32비트 오디오 DAC, CD 모드, 퓨어 다이렉트 모드가 탑재돼 수준 높은 음질의 오디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BD-A1060은 고품격 AV 리시버 '아벤타지 시리즈'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고성능 오디오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오디오 회로에는 하이엔드 AV 리시버와 동일한 블록 캐패시터가 사용됐으며 프로 오디오에 활용하는 XLR 오디오 출력 단자를 사용해 노이즈를 현저하게 줄였다. 고급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전면 패널은 기존 모델에 비해 30%정도 두꺼워진 베이스를 사용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BD-A1060과 BD-S681은 지난 18일 출시됐으며 출시 가격은 각각 74만8000원, 49만8000원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