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7수능]2교시 수학영역 "9월 모평보다 어렵게 출제"(상보)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17수능]2교시 수학영역 "9월 모평보다 어렵게 출제"(상보)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교시 수학 영역은 다소 어렵게 출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와 달리 수학 영역의 출제 범위가 확대된 탓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대체로 수험생들이 느끼기엔 9월 모의평가보다 약간 난해하게 느꼈을 것으로 평가됐다.

17일 수능 2교시 시험이 끝난 뒤인 오후 2시10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조만기 교사는 "이번 수학 영역 가형의 경우 평균적인 문항들은 예년과 비슷하지만 고난이도 문제 4문항 정도는 상위권 학생들의 변별력을 가리기 용이해졌다"고 말했다.


가형의 고난이도 문항인 객관식 20번과 21번, 주관식 29번, 30번 등의 정답을 몇 개 맞추느냐에 따라 수능 등급컷이 결정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유제숙 한영고 교사는 "수학 영역은 전체적으로 생소한 유형의 문제가 줄었고, 계산형 문제보다는 개념을 기반으로 사고력을 측정하는 문제가 많았다"며 "나형 역시 개념을 적용해야 하는 문항, 또는 2~4개 정도로 예측되는 고난이도 문제를 얼마나 빨리 해결했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수학 영역의 EBS 교재 연계율은 70%로 나타났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