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귀신 헬리콥터' 무슨 뜻인지 알고보니 소름 끼치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귀신 헬리콥터' 무슨 뜻인지 알고보니 소름 끼치네 ▲온라인 상에서 떠도는 장기매매 광고 스티커 사진.(사진=온라인 커뮤니티)
AD


[아시아경제 김윤주 인턴기자] ‘귀신 헬리콥터’가 적힌 정체불명의 스티커가 누리꾼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온라인에서 떠돌고 있는 사진에는 “삽니다. 귀신 헬리콥터 고가매입”이라고 적혀있다. 이 문장을 그대로 해석하면 귀신 헬리콥터가 무엇인지 왜 고가매입을 한다는 것인지 도무지 알 수 없다.


게시물 작성자에 따르면 ‘귀신 헬리콥터’는 일종의 은어다. ‘귀신’은 '귀하의 신장'을 줄인 말이며, ‘헬리콥터’는 심장·간·각막·췌장·힘줄·망막의 영문 첫 알파벳을 따서 만든 단어다. 심장은 'HEart', 간은 'LIver', 각막은 'COrnea', 췌장은 'Pancreas', 힘줄은 'TEndon', 망막은 'Retina'로 대문자 알파벳을 이어보면 ‘HELICOPTER(헬리콥터)’가 된다. 이 같은 은어는 장기매매 조직이 거래를 위해 만든 것이다.


거래 자체가 불법인 장기매매 이식수술은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뿐 아니라 수술 후 관리를 받기도 힘들어 매우 위험하다.


장기매매 관련 글과 광고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발견한 경우에는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내 불법 장기매매신고센터에 신고하면 된다.




김윤주 인턴기자 joo041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