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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피루비 '말하는 소원수첩'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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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피루비 '말하는 소원수첩'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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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완구전문업체 손오공이 애니메이션 소피루비의 신제품 ‘말하는 소원수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말하는 소원수첩은 놀이를 통해 23가지 다양한 직업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제품이다. 소원수첩, 미션카드, 코디스티커, 보관함, 카드키로 구성돼 있다.


카드키로 소원수첩을 열고 미션버튼을 누르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직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나오며, 그에 따라 해당 직업이 그려진 미션카드를 투입구에 넣으면 성공을 알리는 음악과 불빛이 나온다.

또한 패션 아이템에 관심이 많은 여아들의 취향을 담아 코디스티커로 해당 직업과 어울리는 의상과 악세서리를 직접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소피루비는 올해 8월부터 EBS에서 방영을 시작한 국산 애니메이션이다. 수도권 최고 시청률 7.9%(TNMS)을 기록하며 현재 어린이 프로그램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다.


프로그램의 인기 요인은 야생동물재활치료사 같은 이색직업들을 다루면서 아이들이 각각의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도록 돕는 데 있다.


도시에 출몰한 야생동물을 구조하고 치료해 자연으로 돌려보낸 ‘야생동물 재활치료사’, 발 빠른 기상속보로 마을사람들을 구한 ‘기상캐스터’, 설탕으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 곤란에 빠진 이웃 빵집을 도운 ‘슈가크래프터’ 등 매 회마다 하나의 직업과 관련된 일화를 다뤄 아이들이 그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주변 친구와 이웃을 돕는 주인공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소피루비 브랜드 담당자는 “10대 소녀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변신해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스토리는 아이들에게 대리 성취감을 느끼게 해준다”며 “소피루비가 제안하는 여러 분야의 직업들은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꿈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게 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능동적인 진로 의식을 형성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메이션에서 주인공 ‘루비’가 친구들과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공간인 ‘루비캠핑카’는 사전예약 판매 개시 첫날 2시간만에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모으며 10월 25일 정식 출시됐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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