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 송파구 스마트 정보화 제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스마트경진대회 / 3D프린팅, 증강현실 등 ICT체험부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11일 구청 전산교육장과 대강당에서 정보화 인식을 제고하고 최신 IT기술 체험의 장을 제공하는 ‘2016 송파구 스마트 정보화 제전’을 개최한다.


‘2016 송파구 스마트 정보화 제전’ 개최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스마트 정보화 제전’에서는 스마트경진대회와 정보화교육 수강생의 IT작품 전시회를 열고 ICT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스마트경진대회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정보검색 실력을 겨루며, 만 30~만 64세와 만 65세 이상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한다.


최근 스마트폰 등 IT기기와 인터넷 활용에 관심 많은 어르신들이 정보문화에 보다 익숙해지고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대회다.

대강당에서는 그간 정보화교육을 통해 기른 실력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작한 IT작품 50여 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글을 활용한 가족신문, 화분라벨, ▲엑셀을 활용한 가계부와 생활문서,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요리 안내서, 2017년 달력, ▲UCC동영상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해 정보화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또 최신 ICT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3D스캐너를 통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3D프린팅 체험과, VR기기를 통해 현실배경에 가상 이미지를 융합하는 증강현실 체험, 즉석 디지털 유화그림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송파구는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매달 정보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컴퓨터와 인터넷 기초,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및 자격증, SNS, 스마트폰 활용 등 최신 경향에 맞춘 다양한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 신청은 매달 26일경부터 3일간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에서 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