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금융그룹, 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공모 시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금융그룹은 4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KB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부동산 통계 생산 3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새로운 주택통계와 KB통계를 활용한 정책, 정보서비스 개선 등을 주제로 4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대상에는 인하대 송규산씨의 ‘입지와 가격변수를 활용한 비교툴 도입과 KB부동산 인터페이스 개선’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중앙대 이서현, 김정선씨의 ‘한국형 월세부담지수 개발’, 한영회계법인 전재일씨의 ‘주택구매유발지표에 대한 고찰’이 받았다.


KB금융그룹 내 전문가와 정의철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 전용호 연세대 통계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쳤다.


KB금융 관계자는 “고령화, 1인가구 증가 등 다양한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지표의 발굴과 부동산 통계를 활용한 정보서비스 개선 및 주택정책 수립 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출됐다”며 “부동산 통계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500만원을 비롯해 모두 1200만원가량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KB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