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상호 "與, '별도특검·세월호 진상규명·어버이연합 청문회' 합의해달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우상호 "與, '별도특검·세월호 진상규명·어버이연합 청문회' 합의해달라"
AD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1일 새누리당의 거국중립내각 제안의 선결 조건으로 특별법에 의한 특검과 어버이연합 청문회, 세월호 진상규명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여야가 합의하지 못한 어버이연합 청문회, 세월호 진상규명, 특별법에 의한 특검에 합의해달라"며 "그러면 태도가 변화했다고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특검부터 받으라. 세월호 진상규명부터 같이하자"면서 "야당이 하자고 한 내용을 받을 의사가 있을 때 내각도 같이 구성할 수 있는 것이지 지난 1년간 야당 주장은 모르쇠하면서 내각만 같이 구성하자는 국면 전환용 카드에 야당이 응할 것이라고 생각하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런 야당의 주장을 일체 받지 않으면서 거국중립내각을 구성하자는 것이냐"라며 "야당은 바보가 아니다. 그렇게 이용당할 생각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 원내대표는 또한 "진실로 국정운영의 틀을 바꾸고 새로운 대한민국에서 여야가 손잡고 현안을 해결하자고 나온다면 몰라도 지금은 아닌 것 같다"고 부연했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이날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발표한 조선·해운업 구조조정안에 대해 "자세히 보면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하겠다던 분이 뼈를 깎기는 커녕 피한방울 손에 묻히지 않고 지원책 밖에 없는 방안으로 채워졌다"고 비판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