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2016 전국 여성 CEO 경영연수'가 '빅&뉴, 역량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하자!'는 주제로 개최된다.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2일간 대구 호텔 인터불고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여성 CEO 8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인다. 전문가 초청강연, 여성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 BI입주기업 및 창업경진대회 수상자의 우수제품 전시회, 여성경제인 경영애로 상당참구 '여성경제인 데스크'가 운영된다.
초청강연으로는 ①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의 ‘4차 산업혁명과 미래전략’, ②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의 ‘선의의 의도를 가진 사업가는 성공 할 수 있는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초빙되어 여성CEO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미래의 혁신적인 경영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처음으로 ‘여성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여 여성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실행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2일차에는 안동하회마을 문화탐방, 경상북도 신도청 기행을 통해 경북지역의 전통과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특산물 직거래 장터도 방문하여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여성CEO들에게 필요한 굳건한 관계망을 통해 작지만 강한기업, 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 이라고 밝혔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