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라인, 3Q 영업익 49억엔…전년 대비 133%↑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매출 359억엔으로 전년 대비 12.6% 증가
광고 매출이 40%로 가장 높아


라인, 3Q 영업익 49억엔…전년 대비 133%↑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라인의 3분기 영업이익이 49억2700만엔(53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133% 증가했다.


라인은 3분기 매출은 359억3000만엔(약 3910억원), 당기순이익은 28억1800만엔(약 30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한 규모다.

분야별 매출은 광고가 전체 매출의 40%로 가장 비중이 높았다. 게임과 만화, 음악 등 콘텐츠 매출 비중은 30%, 라인 스티커와 테마 등 커뮤니케이션 매출 비중은 20%로 집계됐다.


3분기 총 광고 매출은 145억엔(1578억원)을 기록했고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보다 5.4% 감소한 1175억엔, 커뮤니케이션 매출액은 1.7% 감소한 73억엔(794억원)을 기록했다.


라인의 글로벌 MAU(월 이용자수)는 지난 9월 말 기준 2억2000만명을 기록해 2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주요국가인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4개국에서는 3.2% 증가했다.


라인 관계자는 "지난 2분기의 경우 후쿠오카 사옥 매각 차익 등이 반영되며 이익이 높게 잡혔다"며 "사업을 집중하고 있는 주요 4개국에서는 지속적인 성장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