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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빌리지닷컴, 남성을 위한 온라인 토크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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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차별화 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온라인 토크쇼 제작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남성 타깃

SI빌리지닷컴, 남성을 위한 온라인 토크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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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의 통합 온라인몰 SI빌리지닷컴은 26일 자체 온라인웹진 '더 스크랫'을 통해 패션을 사랑하는 남자 3인방이 펼치는 온라인 토크쇼를 론칭한다. 패션 온라인몰에서 토크쇼를 제작해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I빌리지닷컴이 남성들을 위한 토크쇼를 제작한 것은 온라인 쇼핑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남성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다.

지난해 11월 제일기획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조직인 제일DnA센터가 온라인 쇼핑 검색 데이터 630만건을 분석한 결과 40대 남성들의 최근 1년 간 모바일 쇼핑 검색 증가율이 157.6%로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40대 남성이 모바일을 통해 많이 검색한 상품은 가방·신발 등 패션잡화로 전체 검색의 20.2%를 차지했다.


또한 올 4월 SK플래닛 11번가의 발표에 따르면 4050세대 남성 구매자가 온라인몰의 새로운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11번가에서 전체 남성 구매자 중 40~5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분기 36%에서 올해 1분기 41%까지 올랐다. 4050세대 남성의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분야는 브랜드 잡화(82%), 건강식품(61%), 수입 명품(51%), 화장품·향수(50%), 신선식품(44%) 등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SI빌리지닷컴은 상품과 함께 차별화 된 컨텐츠를 통해 남성 고객을 유입시킨다는 전략을 세웠다. 그 첫 번째 시도가 남성을 위한 온라인 토크쇼다.


토크쇼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남성편집매장 맨온더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는 남훈 씨, 라이프스타일 칼럼니스트 신동헌 씨, 유명 미식 블로거 팻투바하 김범수 씨가 참여해 '나만의 클래식'을 주제로 남자의 패션에 대해 이야기 한다. 두 번째 토크쇼는 캐주얼을 주제로 12월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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