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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지오코리아, 가격부담 낮춘 '조니워커 레드 200ml'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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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과 가격 부담 낮춰 혼술 트렌드에 새로운 대안 제시

디아지오코리아, 가격부담 낮춘 '조니워커 레드 200ml'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25일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 편의점에서 모델과 함께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200ml 소용량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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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디아지오코리아의 조니워커가 25일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20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위스키 대중화를 선언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지난 9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위스키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위스키 대중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소비자의 가격부담을 낮추기 위한 소용량 제품 출시 계획을 알린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소용량 패키지는 최근 캠핑과 피크닉 등의 야외활동 인구 증가와 더불어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는 1~2인 가구의 혼술, 홈술 트렌드를 직접 겨냥했다.

8000원대 가격과 200ml 소용량으로 편의점과 인근 마트에서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해 상대적으로 비싸고 접하기 어려운 술로 인식돼 온 기존의 위스키 이미지를 탈피하고 용량과 가격 부담을 낮춰 위스키 대중화에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 된다.


조니워커 브랜드 관계자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제품” 이라며 “특별한 날 위스키 한잔으로 기분을 내거나, 평상시 다양한 장소에서 음식과 함께 위스키 칵테일을 즐기는 등 위스키의 역할을 크게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번에 소개되는 200ml 소용량은 조니워커 레드로 즐길 수 있는 칵테일 레시피와 레몬시럽을 함께 제공하여 조니워커 레드를 보다 가볍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알찬 패키지로 구성됐다.


위스키를 좋아하는 소비자는 원액 그대로 그냥 즐길 수도 있고, 함께 포장된 레몬 시럽을 섞어 조니레몬, 조니진저 등 쉽게 칵테일을 만들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30ml 를 한잔으로 봤을 때 약 6~7잔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양이다.


간편한 휴대성은 물론 눈길을 끄는 음용법으로 위스키 초보자들과 젊은 소비자층에게 혼술 및 홈술의 새로운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길수 대표는 “디아지오코리아는 국내 소비자들이 위스키를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주류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소용량 조니워커 레드의 출시가 기존의 위스키가 지닌 어렵고 부담스럽다는 이미지를 털어내고 위스키 대중화를 위한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열정과 젊음을 상징하는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은 존 워커의 손자인 알렉산더 워커 2세에 의해 스파이시하고 스모키한 몰트와 그레인의 강렬한 조합으로 1906년 ‘스페셜 올드 하이랜드 위스키’라는 이름으로 탄생했다.


그 이후, 조니워커의 200여년 역사상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에 이어 두 번째로 1909년 ‘레드 레이블’이란 이름으로 세상에 알려졌으며, 부드럽고 달콤한 향과 개성적인 풍미와 더불어 세계 위스키 시장에서 최초로 글로벌 시장 수출에 도전했던 역동적인 브랜드로 오늘날까지 전 세계의 2030 젊은 소비자층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0ml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패키지는 편의점 기준 소비자 가격 8400원으로 25일부터 전국 편의점 및 할인 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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