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황록 신보 이사장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 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황록 신보 이사장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 될 것" -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황록 신임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사진)이 25일 대구 본사에서 취임식을 열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록 이사장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도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조직과 인사를 혁신과 공정한 성과평가를 하겠다"고 말했다.

황 이사장은 또 "신보가 지난 40년간 우리 경제의 안정적인 성장을 뒷받침해왔듯이, 100년의 역사를 써 나가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황 이사장은 신용보증사업 외에 투자, 보험, 컨설팅 등 유기적으로 연계된 복합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취임식을 마친 황 록 이사장은 첫 일정으로 대구시내 영업점을 방문해 중소기업인 들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 록 이사장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우리은행 부행장, 우리금융지주 부사장,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대표이사, 우리파이낸셜㈜ 대표이사, 가톨릭대학교 교수 등을 지낸 민간출신 금융전문가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