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영아 교수 ‘사춘기 자녀 이해하는 시간’ 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은평부모학교 아카데미 10월 공개강좌 성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18일 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평부모학교 아카데미 10월 공개강좌를 열띤 호응 속에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치유심리학자인 김영아 교수를 초청해 ‘사춘기 자녀를 진심으로 이해하는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영아 교수는 본인의 경험은 물론 상담사로 활동하며 겪었던 다양한 사례들을 들어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불안과 방황을 당사자의 입장에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 이를 함께 겪고 있는 부모들에게 현실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했다.


또 부모들의 눈높이에서 마음을 위로함으로써 웃음과 눈물을 동시에 이끌어냈다.

김영아 교수 ‘사춘기 자녀 이해하는 시간’ 특강 은평부모학교 아카데미
AD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마치 내 이야기를 하는 것 같이 공감되는 사례들과 강사님의 재치 있는 말솜씨에 두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 며 “청소년기를 거치고 있는 자녀들에 대해 평소 궁금했지만 누군가에게 쉽게 털어놓을 수 없었던 고민을 나눌 수 있었고 아이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은평구는 지난 4월부터 매월 디지털미디어, 성교육, 독서 등 생활 속에서 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맞춤형 공개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대입 지원전략 설명회, 12월에는 내 아이의 미래와 진로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은평부모학교는 은평구만의 부모교육 모델을 만들기 위해 은평구 부모들로 구성된 추진기획단을 양성, 현재 추진기획단은 도움이 필요한 부모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함께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부모교육을 지역의 기관, 단체들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