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관광공사 행주산성서 '역사체험축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고양 행주산성에서 역사체험 축제가 열린다.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 간 신개념 역사체험 축제 '행주야 놀자! 행주치마 입에 물고'를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주요 행사를 보면 ▲행주산성 맛집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행주엽전' ▲권율장군 캐릭터 쇼 '나도 권율장군' ▲500여년 전 조선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조선시대 속으로' ▲행주치마를 입고 행주대첩을 간접 체험하는 '어기엉차! 행주치마' ▲조선시대 천연 화장품 만들기와 메이크업 체험인 '행주치마 입에 물고' 등이다.


경기관광공사 행주산성서 '역사체험축제' 경기관광공사가 오는 28일부터 행주산성에서 개최하는 역사체험축제 '행주야 놀자! 행주치마 입에 물고' 포스터
AD

특히 방문객들은 행사장 곳곳에서 행주엽전을 받을 수 있고, 이 엽전으로 선별된 행주산성 맛집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경기관광공사는 관람객이 행주엽전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변 식당을 방문하도록 해 행사가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기존 행주산성 축제가 역사적 사실 재현에 중심을 뒀다면, 이번 '행주야 놀자'는 온 가족이 행주산성에서 체험을 통해 역사를 쉽게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입장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