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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최대 온라인몰서 '한국 화장품 직구의 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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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17~19일 중국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타오바오(淘?, Taobao)에서 ‘한국 화장품 해외직구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경절 기간 중 한국을 방문하지 않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할인된 가격에 한국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한 행사다. 하이타이족(海淘族, 중국 해외직구족)을 겨냥한 전략인 셈이다.

타오바오는 중국 온라인시장(C2C)의 8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최대 온라인몰로 중국 내 4억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타오바오 화장품 파워셀러 30여개 점포가 참여해 50여개 이상 한국 화장품 브랜드가 판매된다.


중국 소비자들은 이 기간에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한국에서 직접 배송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최단 기간에 받아보게 된다. 특히 판촉전에는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생방송’을 통한 판매 방식이 도입된다.

박진규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한국 화장품은 2015년 이후 중국수입시장에서 프랑스에 뒤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유럽제품보다 그 성장세가 높다”며 “중국에서의 한국 화장품 구매 붐의 여세를 몰아, 타오바오 뿐 아니라 다른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협업하여 대중(對中) 소비재 수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매출 1조원 프리미엄 브랜드가 꾸준히 창출될 수 있도록 대중(對中)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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