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1기 수료식 가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1기 수료식 가져
AD


"지역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대상으로 문화교실 펼쳐 큰 호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JB금융그룹 광주은행(은행장 김한)은 13일 광주은행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펼쳐진 문화교실 1기 수료식을 가졌다.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문화교실은 지역 내 결혼이주여성 20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과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하여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양, 문화교육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결혼이주여성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진행했다. 특히 이번 문화교실은 광주은행 임직원들이 직접 모은 성금으로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다문화가정 문화교실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차에 걸쳐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메이크업 수업, 캘리그라피 수업, 플라워 자개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수업이 진행되었으며, 광주은행 직원이 직접 재테크 강의 및 금융사기예방방법에 대한 금융교육도 가져 만족도를 높였다.


광주은행 사회공헌부 이영기 부장은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수업을 통해 지역 내 결혼이주여성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정서적 후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각계각층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