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9회 진안군마을축제 가을 한마당 펼쳐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제9회 진안군마을축제 가을 한마당 펼쳐져
AD


[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제9회 진안군마을축제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3개 마을이 연합하여 진안읍 원연장마을에서 주민과 1사1촌, 마을만들기 활동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한마당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마을축제 가을한마당 행사에서는 마을 보물찾기를 시작으로 마을주민과 1사1촌맺기, 마을방문객 등 모두 함께 모여 다양한 행사로 마을과 마을, 마을과 도시의 화합과 교류의 장이 만들어졌다.


또한 가을한마당에서도 마을만들기 활동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대화모임이 전라북도 중간지원조직 활동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와 함께 진행되었다.

제9회 진안군마을축제는 메인행사인 여름한마당과 가을한마당 행사와 함께 오는 11월까지 마을별 전통행사와 연계하여 농촌마을을 체험하며 농업농촌을 생각하고 도시와 농촌의 상생관계가 자연스럽게 형성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모든 행사를 집중시킬 계획이다.


또한 오는 12일부터 열리는 진안홍삼축제와 연장선에서 7개 마을에서 숙박과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연결하여 도시민이 홍삼축제에 참여하여 편안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축제조직위원회 신애숙 위원장은“마을축제를 통해서 옛 고향의 정취와 인심을 느끼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김태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