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견족까지 저격…아파트 특화설계의 진화

시계아이콘01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단지 내 애견공원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 수납공간 최적화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 등 청약 순위 내 마감

애견족까지 저격…아파트 특화설계의 진화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 단지 내 애견 공원 조감도.
AD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아파트 입주민의 취향을 꼼꼼하게 챙기는 특화 설계 단지가 실 거주 수요층으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단지 내에 반려견 놀이터를 적용해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 5일 1순위 청약을 받은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는 총 1068가구 중 특별공급을 제외한 900가구 모집에 3517명이 몰리며 3.91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뛰어난 입지 조건과 함께 반려견이 맘껏 야외에서 뛰어 놀고 훈련할 수 있는 공간을 단지 내 별도로 마련한 점이 흥행을 이끈 변수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이 늘면서 아파트 단지 내에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착안해 보았다" 며 "반려견 놀이터 덕분에 타 지역 애견인들의 문의전화도 꾸준하다"고 말했다.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건설업체 노력도 결실로 이어지고 있다.


애견족까지 저격…아파트 특화설계의 진화 청라국제금융단지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 조감도.


지난 8월 한양이 인천 청라에서 분양한 '청라 국제금융단지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는 국내 최초로 도입한 큐레이션 단지로 주목을 받아 전 가구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실제 특별공급을 제외한 전체 1454가구 모집에 총 5231명이 접수해 평균 경쟁률 3.59대 1을 기록했다.


주부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수납공간 차별화를 위해 한국정리수납협회 정경자 회장의 큐레이션을 받아 최적의 효율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단지 조경은 국내 최고의 수목원으로 자타가 인정하고 있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한상경대표의 큐레이션을 통해 아침고요수목원의 디자인 콘셉이 적용됐다.


또 유명 피트니스 트레이너 숀리의 큐레이션을 통해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를 온 가족이 손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관심을 끌었다.


대우산업개발이 서산테크노밸리에서 분양 중인 '이안 더 서산'은 전 가구 주방에서 웹서핑이 가능한 스마트 주방인 '맘스데스크'를 적용해 주부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서산시 최초로 복층형 펜트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이안 더 서산'은 맘스데스크, 멀티룸, 선택형 벽체 등 다양한 특화 설계로 주부들을 비롯한 수요자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지하 2층~지상 24층, 5개 동, 총 250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이안 더 서산에는 주방에서 바로 웹서핑이 가능한 맘스데스크를 적용해 주부들이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며 "84타입 펜트리 앞 뒷문을 개방해 주부들이 주방과 거실 동선을 효율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펜트리와 멀티룸 등을 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주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 10월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동에서 분양될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는 전 가구에 코오롱글로벌의 수납 특화시스템인 '칸칸'만의 디테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하 3층~지상 44층, 4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660가구로 분양되는 이 단지는 일부 저층 세대에는 측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2개의 α-공간이 주어지며, 2층 전 세대와 6층 일부세대에는 별도의 테라스가 제공된다.


애견족까지 저격…아파트 특화설계의 진화 힐스테이트 태전2차 조감도.


남성들의 취향을 노린 아파트도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이 이달 경기 광주시 태전7지구에서 분양할 예정인 '힐스테이트 태전2차'는 전용 84㎡ 타입에 서재나 취미실 등 가장을 위한 알파공간으로 꾸몄다.


이 공간은 안방에 적용돼 남성이 최소한의 동선으로 개인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힐스테이트 태전2차는 총 1100가구로, 10단지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5개동 전용면적 62~84㎡ 총 394가구, 11단지 지하 4층~지상 최고 23층, 10개동 전용면적 62~84㎡ 706가구로 구성됐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