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스마트 TV, 200여국 콘텐츠 구입 '간편'…전용 결제서비스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LG 스마트 TV, 200여국 콘텐츠 구입 '간편'…전용 결제서비스 시작 ▲LG전자 모델이 'LG 스마트 TV' 전용 결제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제공=LG전자)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LG전자가 스마트 TV 생태계를 대폭 강화한다. 콘텐츠 구입 방법을 단순화해 사용자들이 보다 많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온라인 결제서비스 회사인 '페이먼트월'과 협력해 LG 스마트 TV 전용 결제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세계 200여 국가 140가지 스마트 TV 콘텐츠 결제 방법을 지원한다. 기존에는 국가별로 다른 결제 시스템이 적용돼 사용자들이 콘텐츠 구입에 불편함을 겪어왔다.현지 선불카드 결제만 지원해 국내에선 이용할 수 없었던 일본 인기 게임을 한국에서 문화상품권으로도 구입할 수 있게 한 방식이다.

전용 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국내 사용자의 경우 LG 스마트 TV를 이용시 신용·직불카드는 물론 계좌이체·통신사 모바일 결제서비스·티머니·문화상품권·도서상품권·해피머니 등 10여 개 결제수단으로 앱·콘텐츠를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별도의 스마트 TV용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도 없앴다. LG 스마트 TV 최신 플랫폼인 웹OS 3.0뿐만 아니라 기존 웹OS, 웹OS 2.0이 탑재된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다.


국가별 결제시스템을 갖출 필요가 없어 콘텐츠 개발·공급자 부담도 줄어들게 됐다. LG전자는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이번 결제서비스의 개발 가이드·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기술 설명·개발 팁·샘플 앱·자인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향후 1년간 LG 웹OS TV 전용 결제서비스를 탑재한 유료 앱을 선보이는 개발자에게 기존보다 15%의 추가 수익을 지급할 계획이다.


권봉석 LG전자 HE사업본부장(부사장)은 "소비자들에게는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개발자들에게는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해 스마트 TV 생태계를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