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객 만족도 높인다"…GS25, 이색 호빵 비중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GS25, 이달 5일부터 이색 호빵 판매 시작
차별화 호빵 매출 비중, 매년 증가 추세

"고객 만족도 높인다"…GS25, 이색 호빵 비중 확대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25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색적인 호빵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GS25는 5일 삼립단팥호빵 등을 시작으로 오는 7일부터는 올해 첫 선을 보이는 GS꿀씨앗호빵을, 14일 GS커리호빵을, 20일 GS불고기만두호빵, 27일 GS에그호빵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꿀씨앗호빵은 호빵에 꿀크림과 해바라기씨, 호박씨, 땅콩 등 3가지 씨앗을 듬뿍 넣은 신개념 호빵으로, 편의점 업계에서는 GS25가 유일하게 판매하는 상품이다.

커리호빵은 커리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호빵으로 고급스러운 커리의 풍미와 함께 큼지막하게 잘라 넣은 고기의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맛의 호빵이며, 불고기만두호빵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불고기의 맛을 구현한 상품이다.


독특하고 귀여운 모양으로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에그호빵은 두 가지 호빵(노른자부분과 흰자부분)을 이용해 계란프라이 모양을 본뜬 감각적인 호빵으로, 각 호빵에는 다른 크림이 들어 있어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단팥호빵 1000원, 야채ㆍ피자ㆍ순우유호빵 1100원, 꿀씨앗ㆍ커리ㆍ불고기만두호빵 1200원, 에그호빵 1300원이다.


GS25에 따르면 연도별 호빵 매출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호빵의 매출 비중은 2013년 4%에서 2015년 16%까지 큰 폭으로 증가했다. 기존 호빵과 차별화 호빵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호빵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도 2013년 대비 2015년 45.6%로 크게 증가했다.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호빵들이 고객들의 궁금증과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회사측은 풀이했다.


조재범 GS리테일 편의점 빵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 차별화 상품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큰 인기를 끄는 경우가 과거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며 “색다른 맛을 경험해 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인기 호빵과 함께 차별화된 맛과 콘셉트의 상품들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