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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도 높인다"…GS25, 이색 호빵 비중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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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이달 5일부터 이색 호빵 판매 시작
차별화 호빵 매출 비중, 매년 증가 추세

"고객 만족도 높인다"…GS25, 이색 호빵 비중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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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25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색적인 호빵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GS25는 5일 삼립단팥호빵 등을 시작으로 오는 7일부터는 올해 첫 선을 보이는 GS꿀씨앗호빵을, 14일 GS커리호빵을, 20일 GS불고기만두호빵, 27일 GS에그호빵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꿀씨앗호빵은 호빵에 꿀크림과 해바라기씨, 호박씨, 땅콩 등 3가지 씨앗을 듬뿍 넣은 신개념 호빵으로, 편의점 업계에서는 GS25가 유일하게 판매하는 상품이다.

커리호빵은 커리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호빵으로 고급스러운 커리의 풍미와 함께 큼지막하게 잘라 넣은 고기의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맛의 호빵이며, 불고기만두호빵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불고기의 맛을 구현한 상품이다.


독특하고 귀여운 모양으로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에그호빵은 두 가지 호빵(노른자부분과 흰자부분)을 이용해 계란프라이 모양을 본뜬 감각적인 호빵으로, 각 호빵에는 다른 크림이 들어 있어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단팥호빵 1000원, 야채ㆍ피자ㆍ순우유호빵 1100원, 꿀씨앗ㆍ커리ㆍ불고기만두호빵 1200원, 에그호빵 1300원이다.


GS25에 따르면 연도별 호빵 매출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호빵의 매출 비중은 2013년 4%에서 2015년 16%까지 큰 폭으로 증가했다. 기존 호빵과 차별화 호빵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호빵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도 2013년 대비 2015년 45.6%로 크게 증가했다.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호빵들이 고객들의 궁금증과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회사측은 풀이했다.


조재범 GS리테일 편의점 빵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 차별화 상품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큰 인기를 끄는 경우가 과거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며 “색다른 맛을 경험해 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인기 호빵과 함께 차별화된 맛과 콘셉트의 상품들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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