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을 성수기 돌입'…41가구 일반공급 '아크로 리버뷰'에 1만명 몰려

시계아이콘01분 1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가을 성수기 돌입'…41가구 일반공급 '아크로 리버뷰'에 1만명 몰려 24일 아크로 리버뷰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AD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분양 시장이 본격적인 가을 성수기로 진입한 가운데 단 41가구를 일반 분양하는 '아크로 리버뷰'에도 1만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25일 오후 아크로 리버뷰 분양관계자는 "23일 문을 연 견본주택에 이날 오후까지 사흘간 1만명이 다녀갈 것"이라며 "현재도 각 주택형 유닛 입구에는 방문객들이 입장을 위해 줄을 서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대림산업이 신반포5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크로 리버뷰는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64-8번지에 들어선다. 지하 2층, 지상 28층~35층, 5개동, 총 59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8A㎡ 13가구 ▲78B㎡ 12가구 ▲84A㎡ 8가구 ▲84B㎡ 8가구 등 총 4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아크로 리버뷰는 강남 한강변에 들어선다. 한강변으로 접근할 수 있는 통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 이용이 쉽다. 단지 인근에는 반원초와 신동초·중, 경원중, 세화고, 현대고 등이 있다.


아크로 리버뷰 인근에 지하철 3호선 잠원역이 위치해 있다. 7호선 반포역, 3·7·9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도 가깝다. 단지가 한남대교와 반포대교의 중간에 위치해 강북의 주요 도심으로 진입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경부고속도로, 반포 IC 등을 이용하기 쉽다.


단지는 강남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과 뉴코아아울렛, 킴스클럽 등 대형 쇼핑몰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인근에 있는 센트럴 시티에는 서점과 영화관, 식당가 등이 밀집해 있고 JW메리어트 호텔, 구립반포도서관, 강남성모병원 등도 가깝다.


아크로 리버뷰는 최고급 단지인 만큼 차별화된 설계와 주거환경을 선보인다. 전 가구를 3면 개방형 평면으로 설계해 활용 공간을 넓혔으며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천장 높이는 2.4m로 기존 아파트보다 10㎝ 높다. 대림산업이 특허를 낸 공기청정 환기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한 설계도 도입됐다. 거실과 주방, 침실 등에 일반 아파트보다 2배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 소음을 줄였다. 단지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와 실내골프장, 사우나, 라운지 카페, 그룹 스터디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아크로 리버뷰는 올해 8월 입주를 시작한 아크로 리버파크와 함께 반포 한강변에 대규모 아크로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며 "희소성 높은 입지에 명품설계로 무장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4200만원 이하로 책정될 예정이다. 청약은 다음 달 초 진행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18년 6월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 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