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4K 영상 제작 환경에 대응하는 새로운 4K 스튜디오 줌 렌즈 'UHD-DIGISUPER 27'을 23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내년 3월 출시된다. 가격은 미정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UHD-DIGISUPER 27은 화면의 중심부에서 주변부까지 4K 해상도에 대응하는 높은 광학 성능 을 갖춘 4K 줌 렌즈로 3분의 2인치 사이즈의 방송용 카메라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신형렌즈는 4K 영상 촬영 시 초점거리 6.5-180mm 해당하는 27배 줌을 갖추고 기존의 HDTV 대응 스튜디오 줌 렌즈 와 동일한 사이즈에 경량화를 실현했다. 캐논은 4K 스튜디오 줌 렌즈인 UHD-DIGISUPER 27의 출시를 통해 4K 방송용 렌즈 라인업 을 확충하고 다양한 영상 촬영 전문가의 요구에 부응할 예정이다.
신제품 UHD-DIGISUPER 27은 렌즈의 최적 배치를 실행함과 동시에 높은 부품 정밀도와 조립 정밀도를 바탕으로 렌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차를 기존의 HDTV 대응 스튜디오 줌 렌즈의 절반 이하로 줄였다. 이를 통해 색 재현력이 뛰어난 높은 묘사력을 발휘하고 현장감 넘치는 고해상도의 4K 영상 촬영에 대응한다.
초점거리를 2배로 확대해주는 익스텐더를 렌즈 내에 탑재하고 있어 최대 망원 360mm까지 4K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HDTV 대응 스튜디오 줌 렌즈와 동일한 사이즈에 경량화를 실현해 다양한 영상 제작 환경에서 3분의 2 사이즈 방송용 카메라로 촬영 시 간편하게 카메라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캐논의 HDTV 대응 컨트롤러와 호환이 가능해 기존과 동일한 조작 환경에서 4K 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