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족시인 윤동주...종로구 '2016 윤동주 문학제' 개최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종로구, 9월28일부터 10월 1일까지 「2016 윤동주 문학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이달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윤동주문학관(서울시 종로구 창의문로 119)과 시인의 언덕에서 '2016 윤동주 문학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시인 윤동주의 민족사랑 정신과 문학사상을 기리기 위해 ▲ 원데이, 종로문학산책 ▲윤동주 문학관 스마트폰 영화제 ▲제2회 전국 윤동주 창작음악제 ▲제3회 전국 청소년 윤동주시화공모전 및 전시회 ▲영화 ‘동주’ 상영회 ▲윤동주 캐리커쳐 그리기 ▲윤동주 시인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기획했다.

먼저 28일 오후 2시부터 윤동주 문학관 시인의 언덕과 청운문학도서관에서 ‘2016 문화가 있는 날’ 지역 거점 특화프로그램인 '원데이 종로문학산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선 신진인문학자들과 함께 한국근현대문학의 중심지와 문인들의 활동 지역이었던 종로 서부지역 답사하는 '문학탐방'이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창작과 비평사에서 추천한 7인의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강연'이 ‘종로를 걷던 시인 백석이야기’라는 주제로 시인 안도현의 강연으로 오후 4시 반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또 ‘원데이, 종로문학산책’ 핵심 프로그램으로 오후 7시부터는 포크송 가수이자 윤동주의 6촌 동생으로 유명한 윤형주의 공연과 재능시낭송협회의 멋진 시낭송퍼포먼스 등이 펼쳐지는 '원데이, 종로문학산책 야외공연'이 진행된다.

민족시인 윤동주...종로구 '2016 윤동주 문학제' 개최 윤동주 문학제
AD


29일 오후 4시 윤동주문학관 제3전시실에서는 윤동주 시인을 주제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화 작품 발표회인 '윤동주문학제 스마트폰영화제'가 개최된다.


이를 위해 아이들은 지난 7월 말부터 5주간의 수업을 통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영화촬영을 하고, 결과 총 4개의 단편영화가 완성됐다.


윤동주 시인 뿐 아니라 해방을 염원했던 많은 독립 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아이들의 시각으로 풀어내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10월1일 오후 7시 윤동주문학관 시인의 언덕에서는 '제2회 윤동주 창작음악제'가 개최된다. 지난 9월 예선 무대를 거쳐 선발된 8팀이 상금 500만원을 두고 치열한 본선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9월11일부터 10월2일까지 지난 8월 열렸던 제3회 전국 청소년 윤동주시화공모전 수상자 30명의 작품이 윤동주문학관 제2전시관 및 야외테라스에서 전시된다.


이 밖에도 영화 ‘동주’(감독 이준익)상영회, 윤동주시인이 스케치 돼 있는 캔버스에 신청자와 윤동주 시인을 캐리커쳐로 그려주는 이벤트와 타자기, 팬글씨 등 이색적으로 윤동주 시를 써보고 감상해 볼 수 있는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윤동주 시인의 삶과 문학작품을 기리기 위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더욱 뜻 깊은 문화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