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석연휴 막바지에 '태풍' 한반도 접근 전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9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땡잼뉴스]9월13일 14:00…포털이슈 톱10


1. 태풍


추석명절 연휴 막바지인 16∼17일 제16호 태풍 '말라카스'(MALAKAS)가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영향을 주면서 많은 비를 뿌릴 전망입니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말라카스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약한 소형급 태풍(중심기압 998hPa·최대풍속 19m/s)으로 괌 서쪽해상에서 시속 27km로 서북서진중입니다.

추석연휴 막바지에 '태풍' 한반도 접근 전망 제16호 태풍 '말라카스' / 사진=기상청 제공
AD

2. 추석 인사말


추석이 다가오면서 추석 인사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추석 때 사용하기 좋은 인사말로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등이 꼽힙니다.

3. 정형돈


개그맨 정형돈이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로 방송복귀를 확정했습니다. 13일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건강상의 문제로 방송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정형돈이 '주간아이돌'을 통해 방송활동을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추석연휴 막바지에 '태풍' 한반도 접근 전망 정형돈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4. 고속도로교통상황


추석연휴를 하루 앞둔 13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에서 귀성 차량으로 인한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차량 정체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5. 실시간 교통정보


추석연휴를 앞두고 고향으로 가는 차량 행렬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움직임도 늘어났습니다.


6. 아이유


12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에서는 아이유가 강하늘, 이준기 두 황자의 도움으로 궁녀가 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7. 안나경


안나경 JTBC 아나운서가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세월호참사 당시 언론의 오보에 대한 생각을 털어놨습니다. 12일 방송된 ‘비정상회담’에는 안나경 아나운서가 출연해 각국의 레전드급 방송사고에 대한 논의 중 “세월호 사건 당시 학생들이 전원 구조됐다는 오보가 가장 충격적이었던 거 같다”고 밝혔습니다.


8. 추석특선영화


추석을 앞두고 추석에 TV에서 방영될 특선 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극비수사, 대호, 열정같은 소리 하고 있네 등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9.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3일 오후 제 3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가 시작됐습니다. 이날 시작된 접수는 오는 10월5일 저녁 6시에 마감됩니다.


10. 여진


12일 경주시 인근에서 발생한 진도 5.8의 지진으로 인한 여진이 210회로 늘어났다고 기상청이 밝혔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