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즐거운 한가위]저온 발효공법, 청주 특유의 부드러운 맛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롯데주류 '백화수복'

[즐거운 한가위]저온 발효공법, 청주 특유의 부드러운 맛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주류는 추석선물용으로 72년 전통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을 판매한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이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다음이 담겼다.

국산 쌀을 100% 원료로 하고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방법을 적용해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돋보인다. 또한 쌀의 외피를 30% 깎아내 정성껏 빚어 깊은 향과 풍부한 맛이 난다.


명절 차례 또는 선물용 백화수복은 총 3종으로 구성돼있어 소비자 편의나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일반 소매점 기준으로 700㎖ 5200원, 1ℓ 7000원, 1.8ℓ 1만1000원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백화수복은 조상님께 올리는 청주인만큼 엄선된 쌀로 정성껏 빚어 만든 제품"이라며 "가격도 5000원대에서 1만원대까지 다양하고 경제적인 제품인 만큼 명절 아침 온 가족이 함께 차례를 지내고 마시기에 좋은 술"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최고급 수제 청주인 '설화'는 최고 품질의 쌀을 52%나 깎아내고 특수효모로 장기간 저온 발효하여 청주특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술이다. 쌀의 외피를 깍아내는 작업에서부터 발효, 숙성, 저장 등 모든 제조공정을 수작업으로 빚어 만든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