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017 시즌부터 3년 간 전 세계 팬과 고객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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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타이어는 지난달 31일 스페인의 명문 축구단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스페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에서 레알 마드리드와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조인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인식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CEO 겸 한국타이어 마케팅 본부장 조현식 사장과 레알 마드리드 플로렌티노 페레즈 회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타이어와 레알 마드리드는 양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2016-2017 시즌부터 3년 간 전 세계 팬과 고객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선보인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세 시즌 동안 레알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와 스페인 국왕컵인 코파 델 레이의 홈경기에서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4억5000만여명에 달하는 전 세계 레알 마드리드 팬과 고객에게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철학과 혁신적인 상품,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조현식 사장은 "레알 마드리드와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한국타이어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강화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축구 클럽과 글로벌 톱티어(최상위권) 타이어 기업이 공유하고 있는 '위닝 이노베이션'의 가치를 전 세계 팬과 소비자에게 더욱 강하게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유럽지역에서는 유럽 각국의 1부 리그 상위 축구 클럽팀이 출전하는 UEFA유로파리그를 비롯해 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영국과 프랑스의 럭비팀을 후원하고 있다. 특히 독일에서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밖에 미주 시장을 겨냥해 메이저리그 27개 구장과 연계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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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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