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C제일은행, '찾아가는 경제교육 봉사단' 발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청소년기, 올바른 경제관념 갖도록 도와야…소외계층 사회공헌 지속할 것"

SC제일은행, '찾아가는 경제교육 봉사단' 발족 27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경제교육 봉사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SC제일은행)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SC제일은행 찾아가는 경제교육 봉사단'을 발족했다.


29일 SC제일은행에 따르면 '찾아가는 경제교육 봉사단'은 금융·경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SC제일은행 임직원 30명과 경제교육 연수를 받은 대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재능기부 봉사단이다. SC제일은행이 청소년의 금융·경제 역량강화를 위해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에 강사로 참여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과 함께 실시된 금융교육 강사연수는 청소년 눈높이 맞춤형 강의 스킬 업(skill-up) 과정과 게임형 교구재 활용법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게임형 교구재 활용법은 놀이를 통해 금융 경제 지식을 가르칠 수 있도록 SC제일은행이 개발한 체험형 교수법이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 금융감독원의 '1사1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총 32개교에서 약 80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 경제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전국 35 개 초 중학교는 물론, 은행과 경제연구소가 독자적으로 공동 개발한 시각장애청소년 경제교육 커리큘럼을 활용해 시각장애인 청소년 대상 맹학교에서도 경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미란 SC제일은행 사회공헌담당 팀장은 "청소년기에 바른 경제관념을 갖도록 돕는 것은 은행의 사회적 책임 중 하나"라며 "올해는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경제교육도 신설하는 등 다각적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