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양대에너지거버넌스센터, 31일 글로벌 에너지전환 환경 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전기차.2차전지,에너지저장기술 집중 논의

한양대에너지거버넌스센터, 31일 글로벌 에너지전환 환경  포럼 개최 김연규 한양대 교수
AD

[아시아경제 박희준 편집위원]한양대학교 에너지거버넌스센터(센터장 김연규교수)는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정부와 학계,언론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에너지전환 환경포럼을 개최한다.


외교부와 한국연구재단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전기차와 2차전지,에너지저장기술을 중심으로 글로벌 에너지 동향을 논의하며 하며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이 기조발언을 한다.

이날 포럼은 발제와 토론의 순으로 진행된다. 외교부 글로벌에너지협력센터의 최영철 센터장이 '전기차보급이 국제에너지시장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발제에 나서는 것을 비롯, 전자부품연구원 차세대전지연구센터 김영준 센터장이 '글로벌 2차전지 동향 및 파급효과', 에너지기술연구원 에너지저장연구실의 진창수 박사가 '글로벌 에너지저장 동향 및 기회요인'이라는 주제발표에 각각 나선다.


이이 한양대 김연규 교수의 사회로 저탄소 사회 전환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 전기차와 2차전지, 에너지저장 기술이 우리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 새로운 기회요인, 에너지 정책 전환의 방향이라는 주제를 놓고 언론사 논설위원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박희준 편집위원 jacklon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