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람인, 하반기 공채 시즌 맞아 '신입공채' 서비스 선보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취업포털 사람인은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도와줄 '신입공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구직자들은 중요한 채용정보를 쉽게 찾고, 실제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는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공채달력', '내 스크랩 달력', '합격자소서' 등이다. 공채달력은 검색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조건의 기업을 달력에서도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 패널에는 공고의 지역, 업종과 함께 신입 구직자들이 자주 찾는 전공, 학력 등의 검색옵션이 노출되어 본인에게 맞는 신입공채 정보 탐색이 가능하다. 또 내 스크랩 달력 기능으로 원하는 기업의 채용공고를 바로 스크랩할 수 있어 공채 일정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할 수 있다.


합격자소서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최신 자기소개서 샘플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기업의 실제 합격 자기소개서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지원 기업의 합격 커트라인을 참고할 수 있는 '합격스펙'과 '면접 질문·후기'는 기업별 기출 질문과 실제 후기들로 구성돼 기업 맞춤형으로 면접을 공략하는 데 도움 된다. 뿐만 아니라, 재직 중인 직장 선배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실제 인터뷰로 담은 '직무 인터뷰' 코너도 마련돼 있다.


김채린 사람인 팀장은 "이번 신입공채 개편은 공채시즌을 앞두고 취업준비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