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해외관광객 유치 위한 광주 관광자원 홍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 KBS 추석특집 ‘퀴즈 온 코리아’광주 투어 촬영… 100여 개국에 방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24일부터 이틀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전통문화관, 1913송정역시장에서 KBS 추석특집 ‘퀴즈 온 코리아’광주 투어를 촬영한다고 23일 밝혔다.

KBS와 외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KBS 추석특집 ‘퀴즈 온 코리아’는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해온 프로그램으로 추석을 맞아 세계 한류 팬들이 도전하는 한국 문화 퀴즈대회다.


올해 제작 계획인 광주 투어에서는 중국, 네덜란드, 미국 등 각 국에서 경연을 통해 선발된 22개국 22명의 참가자가 문화전당 등 광주지역 관광지를 방문하고 팀별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문화전당에서는 윤장현 시장이 출연해 광주지역 관광지에 대한 문제를 출제하고 설명하며 광주를 홍보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추석 연휴 KBS 1TV와 KBS World 채널을 통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100여 개국에 방송될 예정이며, 광주의 브랜드 노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송재식 시 관광진흥과장은 “앞으로도 문화전당 등 광주의 관광자원을 국내외에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