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북한산 두산위브 견본주택 19일 개관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북한산 두산위브 견본주택 19일 개관 북한산 두산위브 조감도
AD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두산건설은 19일 '북한산 두산위브'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새 아파트는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홍은14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로 지하3층~지상21층 8개동 총 497가구 규모다.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33~118㎡형 228가구다. 이 가운데 33㎡형 1가구를 비롯해 42㎡형 2가구, 59㎡형 2가구 등 5가구는 테라스하우스로 설계됐다.


기반시설이 갖춰진 도심권 아파트라 교통이 편리하고 공원이 가깝다. 내부순환로로 진입할 수 있는 홍은ㆍ홍제램프가 가깝고 통일로도 근처에 있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이용하면 종로 등 도심지까지 10분대, 압구정 등 강남권까지 30분대면 닿는다.

단지 내 녹지면적을 6600㎡로 대지면적의 3분의 1이상을 확보했으며 북한산 자락에 있어 백련산ㆍ인왕산 등이 주변을 에워싸고 있다.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있는 홍제천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어린이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이 각 2개소, 산책로ㆍ조깅트랙 등이 단지 내 생긴다.


홍은1동 주민센터와 포방터시장 등 단지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있으며 홍은초ㆍ홍제초ㆍ인왕중 등이 걸어다닐 만한 거리에 있다. 한성과학고와 서울외국인학교, 연세대ㆍ이화여대 등이 반경 3㎞ 안에 있다. 홍은6ㆍ14구역과 홍제1ㆍ2ㆍ3ㆍ5구역 등 주변 재건축ㆍ재개발이 진행중이며 인근 질병관리본부 터에 호텔ㆍ컨벤션시설 등이 들어서는 서울혁신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에는 원격검침시스템과 바닥열을 이용한 환기시스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자체 에너지시스템이 적용된다. 각 세대에 에너지효율 1등급 콘덴싱보일러와 각 실 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가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불광역 7번출구 인근 서울 은평구 대조동 2-40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9년 6월로 예정됐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