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 빅데이터로 만든 김치찌개맛 감자칩 출시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오리온과 손잡고 '스윙칩 오모리김치찌개맛' 선봬

GS25, 빅데이터로 만든 김치찌개맛 감자칩 출시 GS25 유어스스윙칩오모리김치찌개맛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발한 이색 감자스낵이 출시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유어스스윙칩오모리김치찌개맛'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19일부터 판매되는 이 제품은 스윙칩 특유의 바삭함과 감자스낵의 고소함에 숙성된 오모리김치찌개의 새콤한 맛이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500원.


이번 신제품은 GS리테일과 오리온이 고객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함께 개발했다. GS리테일 고객분석팀과 편의점 가공식품팀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GS25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리온의 감자스낵을 구매한 고객 중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 비율이 23.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왕뚜껑(14.3%), 새우탕(14%), 신라면(9.8%) 등 같은 라면품목의 다른 제품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다. 두가지 제품의 맛을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얘기다.

주요 타깃은 20대 여성이다. 여성의 오모리김치찌개라면 구매 비율은 57%로, 남성(43%)에 비해 높았다. 감자스낵 역시 여성(56%)이 남성(44%)보다 많이 구매했다.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 감자스낵을 구매한 모든 고객 중 20대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각각 26.4%, 21.4%에 달했다.


이에 GS25는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즐겨 찾으면서 감자스낵을 좋아하는 20대 여성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 개발에 착수하게 됐다. 색다르면서도 오모리김치찌개의 익숙한 맛을 감자스낵과 조화시키기 위해 오모리김치로 만든 시즈닝을 개발하고 최적의 배합 비율로 감자칩을 제조했다는 설명이다.


김지용 GS리테일 편의점 쿠키스낵 상품기획자(MD)는 "대표적인 한국 전통음식 김치찌개의 맛을 스낵시장에 도입한 최초의 사례"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한 고객층과 그 고객이 원하는 맛을 도출해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